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수원 지진 진앙지 지도 및 항공/위성 사진 규모 2.3

by zahardworld 2016. 10. 24.
반응형

 

 

2016년 10월24일 오전 9시2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남쪽 2㎞ 지역 규모 2.3 지진 진앙지의 네이버 지도 검색 사진입니다! 수원버스터미널, 이마트를 기점으로 규모 2.3의 지진이 발생 한 것인데 큰 피해는 없었지만 이제 한국 역시 지진의 안전지대는 아닌가 봅니다.


이건은 항공사진으로 수원의 지진 진앙지 모습입니다. 주변에 고층 아파트들이 즐비한데... 만약 여기서 심각한 지진이 일어났다면? 정말 상상하기도 싫은 아비규환의 현장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ㄷㄷ 무서워요...)


이것은 구글의 지도에서 위성사진으로 본 수원 지진 진앙지의 모습입니다. 역시나 빼곡한 아파트와 주택들이 보입니다. 한국은 내진설계가 안돼어 있어서 만약 지진이 발생하면 건물에 균열이 간 것이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지진 후의 2차, 3차 피해도 우려가 됩니다. 사실, 경주, 부산쪽의 건물 및 시설들은 안전점검을 필히 실시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본의 경우에는 학교에서도 지진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1년에 한번인가? 두번인가? 부모들도 꼭 함께 교육받는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진 재난 용품 또한 굉장히 다양하고 잘 준비되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제 한국도 지진재난 대처법 교육을 의무화 하고 및 지진 재난용품등을 항시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요?


지진재난용품/생존용품 [구경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