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글자(텍스트) → 목소리(음성) 변환 프로그램 Balabolka 한국어 지원

by zahardworld 2016. 7. 12.
반응형

 

글자(텍스트)를  목소리(음성)로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



일명 TTS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많지만 무료(프리웨어)인데다가 한국어 목소리까지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은 흔지 않아서 이번에 소개하려고합니다. 뭐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죠?



Balabolka라는 프로그램으로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어디서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BALABOLKA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는 한국어도 지원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잘 알 수 있습니다. 


용량도 10.5MB라는 믿을 수 없이 적은 용량에 한국어 뿐만 아니라 엄청난 언어들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는 XP부터 10까지 모두 지원합니다. 그럼 한 번 사용해 볼까요?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진행하면 바탕화면에 헤드셋을 쓴 동그란 구체모양 캐릭터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럼 이 귀염귀염한 녀석을 클릭해줍니다. 



글자(텍스트) → 목소리(음성) 변환 프로그램 Balabolka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한국어, 영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한국어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사용방법


1. 위 그림처럼 글자 입력란에 글자를 입력한 뒤 녹색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목소리가 들린다!


2. Rate - 목소리(말)의 속도를 조절합니다. 빠르게 말하기, 느리게 말하기!


3. Pitch - 피치(음의 고저?) 조절입니다. 10에 가깝게 할 수록 하이톤! 마이너스(-)로 할 수록 로우톤!


   - Rate와 Pitch를 조절하면 다양한 목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4. Volume - 말그래도 음성 파일의 볼륨크기 조절인데 그냥 기본값으로 하시는게 무방!


5. 이제 만드신 목소리가 맘에 든다면 File-Save Audio File을 누르시면 다양한 음성파일 포맷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기타 - 쉼표, 느낌표 등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단점(한계점)


감정표현(연기)이 안된다! 


일정한 제아무리 피치와 속도를 조절해도 일정한 톤으로 읽기 때문에 114등의 자동안내 음성과 비슷하기 때문에, 동화책등의 인물들의 대화로는 활용하기 힘듭니다. 할 수는 있지만, 마치 롤러코스터의 여자성우가 말하는 톤과 비슷합니다.(ㅋㅋ)


저희 아파트의 경우 관리실에서 안내방송 나올때 아마도 이런 프로그램을 쓰는 것 같습니다. 뭐 간단한 안내방송, 안내멘트, 설명등에는 사용 할 수 있지만 대화체로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알파고는 가능하려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