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때 지우는 방법! CSI에서도 쓴다고?

by zahardworld 2015. 9. 8.
반응형


순간접착제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한 두번쯤 사용해본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 작은 플라스틱병에 담겨있고 끝은 
길다란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순간접착제의 주성분은 에틸-2-시아노아크릴레이트(ECA)인데 이

성분은 실온에서 액체인데 우리가 접착제를 사용하기 위해 세상 밖

에 나오는 순간 바로 음이온 중합하여 고체로 변합니다. 

이 중합과정을 통해 굳어진 ECA는 어마무시하게 강한 접착 능력

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이 순간접착체를 쓰는 과정에서...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때 매우 당황스럽습니다. 

뭔가 화끈한 느낌과 동시에 느껴지는 이물감이 매우 불쾌합니다. 순간접착에의 주성분인 ECA는 우리 피부 표면에 존재하는 약알카리성

지방과 만나면 더욱 빨리 굳어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손에 묻는 즉시 굳어버립니다. 저도 얼마전에 싱크대 설거지 할 때 쓰던 물받이 받침대 지지 플라스틱이 부러져서 순간접착체로 긴급처방을 하다가 그만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어버렸습니다.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은 이 기분나쁜 느낌을 지우기 위해 물에 씼어보지만 좀체 이녀석을 떨어지지 않습니다. 영원히 나와 함께 할 것처럼 단단히 눌러붙어서 떨어질 생각을 안합니다.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때 제거하는(지우는)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때 지우는 방법!


1. 아세톤(매니큐어 지울때 쓰는거)으로 닦아낸다!

   단점:: 손쉬운 방법이기는 하나 아세톤이 없는 경우도 많고 잘못하면 피부가 상할 수 있다!


2. 올리브유(식용유 등 유분이 있는 것) 등에 손가락을 집어 넣으면 저절도 떨어진다!

   단점:: 기름이 아깝다.


  

3. 뜨거운 물에 불린 다음 손톱으로 살살 뜯어낸다.



저는 위 방법 중 3번째 방법을 택했습니다. 마침 식용유도 다 떨어지고 쩝! 뜨거운 물을 틀어놓고 손가락을 잠시 불린 다음 손톱으로 살살 뜯어내니 위 사진처첨 굳어버린 순간접착제들이 떨어집니다. 순간접착제는 면으로 된 옷이나 면잡갑을 끼고 사용하면 성분자체가 

면소재의 섬유와 닿으면 화기를 내어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다고 하니 사용 시 주의해야 겠습니다.  


순간접착제의 주성분 ECA CSI에서 쓴다?

순간접착제의 ECA성분은 우리 피부를 만나면 저렇게 굳어버리는 특성 때문에 범죄현장의 범인 지문채취 용도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오옷 CSI에서도 쓴다고? 멋진데요! 또 하나의 팁은 따뜻한 된장국물로 순간접착제를 씼어내면 더 빨리 떨어진다고 합니다. 된장국물 자체가 알칼리성인데 ECA 고분자는 알칼리에 약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