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

세계정복 공략 영웅역사 "잔 드 클리송(jeanne de clisson)", 복수를 위해 해적이 된 여자!

by zahardworld 2015. 2. 14.
반응형

 

 

 

 

 

 

세계정복 for 카카오를 하다 보면 널리 알려진 유명한 영웅들도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처음 보는 영웅들도 있습니다.

 

그 중 한 명인 잔 드 클리송(jeanne de clisson)!

 

세계정복게임에서 "잔 드 클리송"은 4성 영웅으로 병과는 조총(궁병계열)부대 입니다.

4성 클라스이다 보니 활용도는 많이 떨어지지만, 재미를 위해 조총부대를 꾸리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영웅입니다.

레벨100으로 풀각(풀각성)을 하면 공격력 2,550, 생명력 10,200입니다.

궁병계열 공격력을 높여주는 패시브를 가진 영웅 1 ~2명만 있어도 공격력은 3,000대가 넘어갈겁니다.

생명력 "아서 펜드래곤"이나 "다리우스"의 액티블 스킬을 받으면  12,750정도...

 

나름 쓸만하다고 판단됩니다.

세계석을 현질 하지 않는 이상 7성을 풀각하기는 매우 어렵우므로 4성 풀각을 써먹어 보는것도 나름 괜찮을 듯....

 

이젠, 역사속에 기록된 잔 드 클리송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요약 설명을 보면 "잔 드 클리송"은 억울하게 죽은 남편의 복수를 위해 해적이 되었나고 나와 있는데...

실제로 "잔 드 클리송"의 복수를 결심하게 한 이 남편은 2번째 남편입니다.

 

"잔 드 클리송"은 "제프리 드 샤또브리앙" 과 결혼을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제프리는 세상을 떠나고 사별하게 됩니다.

그 후 그녀는 "올리비에르 드 클리송"과 재혼을 하게되는데 슬하에 5명의 아이가 있었던 걸로 보아 행복한 결혼 생활을

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은 프랑스 왕국의 반역 혐의로 필리프 4세에게 처형되고 맙니다.

 

 

 

 

이 때는 브리트니의 브리타뉴 왕위 계승권을 둘러싼 전쟁, 영국과 프랑스간의 백년 전쟁이 있던 때인데

아무리 읽어봐도 이 때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지라 왜 반역으로 몰렸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잔 드 클리송의 남편은 왕의 명령으로 처형 당했고, "잔 드 클리송"은 왕의 행동에 대해

비겁한 행위라 비난하며, 엄청나게 분노 게이지를 쌓다가 마침내 폭발합니다.

 

그녀는 그녀의 모든 재산을 팔아서 군함 3척을 사고, 스스로 제독이 됩니다.

필리프 4세에게 복수하기 위함이지요...

 

말이 제독이지, 배사고 선원모아서 해적왕의 길에 접어든 겁니다.

 

 

 

 

잔 드 클리송은 배를 모두 검은색으로 칠하고, 붉은 돛을 달았는데...

 

아마도 피의 복수를 예고하기 위함이었던듯 합니다.

 

 

 

잔 드 클리송은 이 후 필립4세의 군함들을 공격하고, 그 군인들을 무차별 학살합니다.

하지만, 최소 1명 이상은 살려주어 필리프 4세에게 자신의 이런 행위를 알리라 합니다.

 

"피의 복수가 시작되었노라..." 이런 식으로 말이죠..

 

 

 

필리프 4세가 죽은 이후에도 "잔 드 클리송"은 그의 아들 세대들에게 까지 복수를 감행했고 필리프4세의 마지막

아들이 죽을때 까지 그녀의 복수는 계속되었습니다. (아~ 정말 멋진 언니라는 생각이...)

 

그녀의 복수는 13년간이나 이어졌고, 필리프4세의 마지막 아들이 죽자 해적계를 은퇴합니다.

 

 

 

 

프랑스의 여전사 하면 "잔 다르크"를 가장 많이 떠올리게 되는데, "잔 드 클리송" 언니는 정말 신선합니다.

물론, 잔 다르크는 자신의 조국을 위해 싸웠고, 잔 드 클리송은 그 조국을 위해 복수를 하지만...

 

용감하고 무시무시했던 여인네들의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참 재미있습니다.

판타지 소설이나 게임에 등장하기 참 좋은 소재이기도 합니다.

 

 

 

 

 

 

 

 

 

 

 

반응형